NCIS 지바는 이스라엘 모사드에서 파견된 요원이었다. NCIS에서는 모사드가 암살자 집단이라도 되는 것처럼 그려졌는데, 얼마전 진짜로 모사드 요원 모집을 하는 유튜브 동영상을 봤다. 대박. NCIS 지바 소속이던 모사드가 실제 있었다. 모사드 조직이 있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던 이에게는 대수롭지 않은 정보겠지만, 내게는 모사드 = 지바 다비드 였기 때문이다.
지바 다비드는 NCIS 시즌3 부터 NCIS 시즌10까지 나왔던 매력 터지는 특수요원이다. 지바 다비드는 아버지가 모사드 국장으로 어려서 부터 5~6개 국어에 능통한데다가 출중한 암살기술에 특수요원으로서의 업무 처리 능력도 대박이다. 털털하면서 쿨하고 토니 디노조의 짖궂은 농담도 호쾌하게 받아치는 캐릭터인데다가 NCIS 요원 중에 무술 실력 탑, 사격 실력 탑, 고문 기술 탑이라 진짜 멋졌다. 그러나 NCIS 시즌 11에서 지바 하차 하게 되면서 NCIS 11 진짜 재미가 없었다.
모사드와의 글로벌 네트워크가 끊어진 것도 있었고, 지바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서 였는지 몰라도 NCIS 시즌11 비숍은 지바와 다르게 분석 요원이다 보니 지바 같은 액션이 없어 더 지루해졌다. 들리는 소문에는 ncis 지바 하차 이후 시청률이 떨어지고 요일이 옮겨지는 굴욕을 당하게 되어서 ncis 시즌12 지바 복귀설이 있다. 뭐 아직은 알 수 없다. 여튼 지바 다비드의 출신 모사드가 실제로 있는 조직이었다니. 컬.처.쇼.크!
구글 검색 했더니 모사드가 진짜 나온다. 모사드는 이스라엘 정보 및 특수 공작 담당 기관이라고 한다. 정보수집, 테러방지, 잠복근무 등의 업무를 맡고 있다고 한다. 홈페이지도 있길래 들어가 봤다.
헐. 진짜 있다. 지바 다비드 모사드 요원이 허구의 조직이 아니었어! 이런. 근데 이 글자들은 뭐지. 전혀 알아 볼 수 없다.
모사드 홈페이지 보니 우리와 함께 볼 수 없는 것을 보고 불가능한 것들을 하자고 한다. 대박. 진짜였어. 진짜 있었어. 그런데 모사드 요원 모집 안내를 볼수록 지바 다비드가 몹시 그립다.
NCIS 시즌12 지바 복귀가 꼭 되었으면 좋겠다. 지바 지바 지바 제발 돌아와. 지바 빠진 NCIS 시즌11 넘 잼없었음. NCIS 시즌10까지 본방사수하던 골수팬이 NCIS 시즌11을 포기하게 만들없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