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첼라 르세라핌 라이브 논란 le sserafim coachella 2024

르세라핌 라이브 논란 터질게 터진 것 같습니다. 일단 저는 르세라핌 라이브 공연 보고 충격 먹었습니다. 찾아서 보는 편은 아니지만 유튜브에서 코첼라 공연하는 것을 몇 번 보았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엉성한 공연은 처음 봤습니다. 일단 무대 경험이 없어도 너무 없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준비가 전혀 안되어 있는 상태에서 무대에 오른 것으로 느껴졌습니다.

코첼라 2024 르세라핌

나이 어린 여자 아이돌 노래는 잘 듣지 않는 편인데요. 우연히 유튜브에서 프시케 방송 보고 춤 잘 춘다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몇 개의 뮤직 비디오를 찾아 보게 되었고, 거부감이 좀 덜어졌습니다. 본체 만채 보고 어린 나이에 노력을 많이 했나 보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잘 되었으면 좋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2024 코첼라 르세라핌 라이브 논란

하루 한 번 이상 방문하는 커뮤니티에 갑자기 르세라핌 라이브 논란 글이 도배 되기 시작했습니다. 프시케 보고 잘한다고 생각하던 아이돌이었기에 르세라핌 라이브 논란 글을 모두 확인했습니다.

저도 제가 좋아하는 가수가 공연을 망쳤다면 옹호하는 발언을 했을 겁니다.

하지만 이번 코첼라 르세라핌 라이브 공연은 전혀 다른 상황입니다.

르세라핌 코첼라 2024

제가 좋아 하는 가수들은 공연을 크게 망치지 않습니다. 무대에서 미끄러지거나 음향 사고나 조명 사고가 생기는 정도죠. 가끔 삑사리 내긴 하는데 사람이 완벽할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웃어 넘깁니다.

르세라핌 라이브 논란이 터진 것은 가창력도 문제이긴 하지만 끼 라는 것이 안 보였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가수 자질이 없어 보였습니다.

  • 10곡 스트레이트로 불러서 그렇다
  • 라이브라서 체력이 딸려서 그렇다
  • 경험 부족이라 그렇다
  • 나이가 어려서 그렇다

이런 소리 다 필요 없습니다. 이들은 공짜로 노래 부르는 사람도 아니고 댄서도 아닙니다. 르세라핌은 공연료를 받고 노래를 부르며 공연하는 프로 가수들입니다. 공연장 조명이 터지거나 무대가 꺼지거나 마이크가 꺼진 것이 아닌 이상은 다 변명에 불과합니다.

가수는 당연히 공연 날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 올려 놓았어야 합니다. 당연히 준비 한 곡을 모두 소화할 수 있을 정도의 체력을 만들어 놓아야 합니다. 춤을 추며 노래를 부르든 물구나무 서서 노래를 부르든 가만 서서 부르든 완곡할 수 있을 정도로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변명하고 핑계 대는 것은 아마추어들이나 하는 짓입니다.

프로는 경기 도중에 연습을 못해서요, 컨디션이 안 좋아서요,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서요 이런 소리를 하지 않습니다.

 

코첼라 르세라핌 라이브 무대 감상평

코첼라 르세라핌 라이브 무대 한마디로 정신이 사나웠습니다.

공연 준비를 하지 않은 것인지 중구난방으로 보였습니다. 흡사 수학여행 때 장기자랑 하는 수준으로 보였습니다.

코첼라 르세라핌 라이브 논란

아이돌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아이돌 공연을 잘 보는 편은 아니지만, 이들은 무대 장악력이 전무해 보였습니다. 이 친구들이 한 팀이 맞는가 싶기도 했습니다.

 

블랙핑크 코첼라 라이브 blackpink coachella 2023

나는 블랙핑크를 그닥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내 취향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노래가 내 취향이 아니기 때문에 실제로 공연을 보러 갈 생각은 없지만, 블랙핑크 공연은 돈 내고 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가수가 내 취향에 맞는 노래를 블랙핑크 처럼 공연한다면 난 돈 주고 가서 볼 생각이 있음. 요즘은 통 못하지만 예전엔 문화 생활 좀 하고 그랬습니다.

이런 공연이라면 돈 주고 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블랙핑크를 안 좋아하지만 이 친구들은 프로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팀이 아닐 뿐이지 프로팀이라 생각합니다.

노래하고 의상이 조금 마음에 안 들지만, 공연 자체는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퍼포먼스 부분에서는 탑티어라고 생각합니다.

르세라핌도 프로 답게 철저히 공연 준비를 했어야 합니다. 하지만 아마추어처럼 공연 준비가 안되어 있었습니다.

일단 내가 코첼라(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 캐스팅 디렉터이면 한국 아이돌은 검증할 겁니다. 코첼라 임원이면 일단 반응과 추이를 지켜 보겠습니다. 논란으로 인해 유튜브 조회수가 증가할 수도 있고, 부가적인 수익 창출 등이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한 후 결정하겠습니다. 시끄럽더라도 흥행에 성공했으면 된 것니.

르세라핌은 20일 한 번 더 공연한다고 하던데 일단 조회수와 시청률은 오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논란의 중심이니, 보다 큰 논란이 터지지 않는 한 조회수는 늘어날 겁니다.

솔직히 20일 공연은 기대를 안 합니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도 기대 하지 않을 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눈에 쌍심지 켜고 얼마나 못하는지 지켜 볼 겁니다.

프시케 보고 좋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번 코첼라 르세라핌 라이브 공연 보고 충격 먹었습니다. 르세라핌은 그냥 뮤직 비디오하고 립씽크 티비 방송만 해야 할 듯 합니다. 충격이 너무 커서 앞으로 르세라핌 라이브는 절대 볼 생각이 없네요. 앞으로 유튜브에서 르세라핌 뮤직 비디오는 재생 시키지 않을 듯 하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차라리 김지원 데려와서 공연하는 것이 천 배 낫다고 생각합니다. 옆에 김수현 세워 놓고 김지원이 ost 부르는 그림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코첼라 르세라핌 라이브 논란 하지만

사실 이 글은 코첼라 르세라핌 라이브 논란이 터진 다음날 발행하려 했습니다. 하지만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두 번째 공연을 기다렸습니다.

코첼라 르세라핌 라이브 논란

코첼라 르세라핌 라이브 논란 제대로 터졌습니다. 라이브 무대에서 립싱크를 했네요.

요즘 아이돌, 댄스 가수들은 모두 AR을 틀어 놓고 공연한다고 합니다. 예전엔 이렇게 노래 부르는 것을 립싱크라 했습니다.

이제 르세라핌 뮤직 비디오는 못 볼 것 같네요. 썸네일만 봐도 이 모습이 떠오를 것이니 재생 시키지 않을 것 같네요.

르세라핌은 정말 운이 좋은 아이돌 그룹인 것 같습니다. 하이브 경영권 이슈 문제로 코첼라 르세라핌 라이브 논란은 쏙 들어갔습니다. 팬덤 간 논란은 지속되겠지만, 저와 같은 사람들은 관심 밖의 일이 되었습니다.

만약 저였다면 올해 안에 뉴진스 해체 시킵니다. 그래서 조만간 해제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눈물의 여왕 결말 예상 글 쓸 때까지만 해도 몰랐는데, 김수현이 ost에 참여 한답니다. 이번 주가 마지막이니 금요일 정도에 공개되겠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