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O 페이스북에 뉴스룸 시즌3 방영일 방영시간이 공개되었다. 뉴스룸 시즌1은 정말 수 많은 사람들이 최고의 미드라고 극찬했던 드라마였다. 기레기 이야기 많이 나오는 작금의 사태에 언론인들이 좀 볼만한 미드라는 이야기도 있었고, 누가 봐도 꽤 공감가고 현실성있는 이야기였다. 뉴스룸 시즌2에서는 시즌1만한 반향은 아니었는데, 그래도 뉴스룸 시즌3 개봉은 기대가 된다.
윌 맥커보이 슬로언 새비스 다시보니 넘 반값다. 슬로언 새비스 역의 올리비아 먼은 더 예뻐진 것 같다. 여튼 뉴스룸 페이스북에 뉴스룸 시즌3 줄거리를 예고하는 한 장의 사진을 투척한 것 만으로도 페이스붓은 난리가 났다.
뉴스룸 시즌3가 마지막 에피소드라는 것이 말이 되냐며, 뉴스룸 시즌3로 끝내지 말라고 하는 팬들도 많고, 더 이상 기다릴 수 없다며 빨리 방영하라는 팬들도 있다. 공유 회수도 ㄷㄷㄷㄷ 그리고 며칠 지나서 떡밥을 투척하던 뉴스룸 페이스북에서 드디어 진짜 뉴스룸 시즌3 방영일 방영시간을 공개했다.
미드 뉴스룸 시즌3 방영일은 11월 9일 밤 9시라고 한다. (한국 시간으로 보면 11월 10일쯤) 그리고 팬들의 기대를 무너트리는 아주 확고한 문구가 있다. 뉴스룸 시즌3가 아니라 “파이널 에피소드” 라는 것이다. 모든 이야기는 마지막이 필요하다는 멘트까지. 너무 확고하다. 단호박임.
우리나라 채널에서도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면 이전 시즌 다시보기를 해주는데, HBO도 뉴스룸 시즌1 다시보기, 뉴스룸 시즌2 다시보기를 한다고 한다. 10월 13일부터 10월 24일까지 월~금 다시보기를 한다고 한다. 그래서 뉴스룸 시즌1 줄거리 복습하고 뉴스룸 시즌2 줄거리까지 익힌 다음에 딱 뉴스룸 시즌3 방영일을 기다리면 되는 일정이다. 한국의 애청자들은 알아서 셀프 뉴스룸 다시보기를 하면 되겠다 ㅋㅋ
뉴스룸은 각 시즌마다 던지는 명대사가 일품인데, “우리는 좋은 TV를 하는 것이 아니라, 뉴스를 하는것” 이라는 짧은 문장도 가슴을 후벼판다. 뉴스룸 시즌3 방영을 격하게 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