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스로자 왕국에서 밀짚모자 해적단과 돈키호테 패밀리가 펼치는 한판 대결로 지금 원피스는 후끈 달아올라있다. 지금은 트라팔가 로의 과거 회상신으로 잠깐 소강상태이긴 하지만 과거 회상신을 통해서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돈키호테 패밀리에 대한 상세한 내막이 들어나고 있다. 돈키호테 도플라밍고는 원래 천룡인 출신이다. 그러니까 원피스 시대의 배경으로 따지면 신이다. 신의 종족이 스스로 인간으로 타락했으나. 그들이 노예로 여기는 사람들에 의해서 짓밟힌다. 아무튼 자세한건 생략하도록 회상신이 끝나면 다시 돈키호테 패밀리 간부들과 밀짚모자 해적단의 대결이 이어질 것이다.
돈키호테 도플라밍고는 악당이지만 리더로서의 재능도 뛰어난 모양이다. 그들의 간부들 이외에 패밀리 구성원들의 수도 제법 많다. 이 많은 조직을 움직이는 자는 원피스에서 많지 않았다. 흰수염이 끝판왕이었지만 그 다음은 도플라밍고가 아닐까 한다. 얼마전 드래곤볼에 프리더가 왜 훌륭한 리더였는지 분석글이 나온것 처럼 도플라밍고의 리더십에 대한 분석들도 나오지 않을까 싶다. 사실 리더십 보다는 뛰어난 처세술의 소유자가 아닐까 싶다.
돈키호테 패밀리 메인 간부는 4명이다. 모두 코드네임이다. 도플라밍고가 조커, 스페이드 피카, 다이아몬드 디아만테, 클럽 트레볼, 하트 코라손으로 구분된다. 코라손은 지금 공석이다.
1대 코라손은 베르고, 2대 코라손은 로시난테다. 베르고는 해군본부에 스파이로 들어가 있지만 펑크 하자드에서 죽는다. 그리고 2대 코라손은 도플라밍고의 친동생 로시난테인데 과거에 사망한다. 이유는 곧 코믹스로 나오지 않을까 싶다.
우선 돈키호테 도플라밍고 능력부터 알아보자. 돈키호테 도플라밍고 능력은 실실 열매를 먹었다. 실실 열매의 능력자라서 그런지 항시 얼굴을 실실거리며 웃고 있다. 실실열매는 초인계 악마의 열매다. 손에서 실을 뽑아내는 능력이다. 실을 통해서 공격하기도 하고 상대방을 꼭두각시 처럼 조종하기도 한다. 실은 칼날처럼 날카롭기도 하며 검처럼 강력한 무기가 되기도 한다. 실로 자신의 분신을 만들어 상대방을 공격하기도 한다. 하늘을 날수 있는 것은 실로 구름을 당겨서 날 수 있는 것이라 한다.
돈키호테 패밀리 최고 간부 스페이드에는 피카다. 피카는 바위바위 열매의 능력자다. 자신의 몸을 돌과 일체화 시킬 수 있다. 또한 주변의 돌을 자유자재로 컨트롤 하여 공간을 변형시키기도 한다. 초인계 악마의 능력 소유자다. 특징으로 덩치와는 정반대의 얇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 목소리가 컴플렉스이기 때문에 목소리로 놀리면 열폭한다. 조로와의 전투에서 패배한다.
다이아몬드 군을 움직이는 최고간부는 디아만테다. 펄러펄럭 열매를 먹은 능력자다. 자신과 접촉한 물건을 모두 펄럭펄럭이게 만들 수 있다. 코리다 콜로세움의 책임자다. 드레스로자 국왕의 딸이자. 레베카의 어머니인 스칼렛을 죽인 범인이다. 지금 퀴로스와 혈투를 벌이고 있다.
카드에서 클럽(클로버)군을 이끌고 있는 최고간부 트레볼이다. 비주얼은 최고 간부중 하급이다. 약간 지저분한 느낌이 강하다. 웃음소리 또한 베헤헤헤란 저질 웃음을 남발한다. 트레볼은 찐득찐득 열매 능력의 소유자다. 몸을 액체로 변하게 할 수도 있고 끈적이는 액체로 상대방을 공격하겨 움직임을 봉쇄하는 공격타입니다. 핵심간부인 슈가를 보호하는 임무를 가지기도 했지만 실패했다.
마지막으로 코라손(하트)군을 이끄는 최고간부는 공석이다. 곧 영구결번이 된 코라손 자리의 사연이 코믹스를 통해서 알려질 듯 하다. 여기까지 돈키호테 패밀리 최고간부 능력을 알아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