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마카오 여행 코스 영화 도둑들 촬영지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영화 도둑들을 보고 호불호가 많이 갈렸었지요. 어쨌거나 천만 관객이 든 영화이기도 하고, 전 재미있게 보았어요. 영화 도둑들 보면서 홍콩 마카오 여행이 어찌나 가고 싶던지요.
영화 도둑들 촬영지
영화 도둑들 촬영지 중에서도 전지현이 수영하던 호텔이 진짜 근사하죠. 홍콩 하버그랜드 구룡 호텔이래요.
이 장면에서 웃기기도 했지만 수영장 정말 멋졌죠. 여기는 홍콩 구룡반도이고, 마카오는 페리를 타고 한 시간 정도 가야 한다고 합니다.
홍콩 하버그랜드 구룡 호텔은 구룡반도에 위치하고 있고, 실제로 객실은 꽤 오래된 곳이라고 해요. 그래도 서비스와 품격은 좋은 편이고 전지현이 수영을 즐기던 옥상 수영장이 일품입니다. 1박 가격은 30만원대라고 합니다.
홍콩 마카오 여행 코스
홍콩 섬에서 이렇게 배를 타고 간다고 합니다.
마카오 반도에 성바울 성당과 세나도 광장이 있다고 합니다. 마카오에서 가장 유명한 것이 세나도 광장이라고 해요.
영화 도둑들 촬영지 홍콩 마카오 명소 및 호텔
영화 포스터에서 폼 잡으면서 걸어 들어오는 장면을 촬영한 곳이 마카오 세나도 광장 뒤편 한 블럭 뒤라고 하네요.
마카오 하면 화려한 카지노도 있지만 오래된 옛 홍콩, 마카오 모습을 엿볼 수 있는 거리도 유명하대요. 더불어 마카오에서 맛보는 에그타르트가 진짜라고 하니 마카오 여행가면 에그타르트와 포르투갈 음식도 꼭 맛보세요.
마카오의 상징같은 저 독특한 건물도 호텔이라고 합니다.
그랜드 리스보아 호텔인데 가격은 12만원 정도였어요. 여기서 1박 묵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는 영화 도둑들 촬영지 중 김혜수와 전지현이 가짜 태양의 눈물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받았던 홀로안 빌리지 성 자비에르 성당 앞이지요.
사진 속 모습이 영화보다 더 영화 세트장 같이 생긴 것 같아요.
이곳도 영화 도둑들 촬영지 중 한 곳 입니다. 전지현이 줄을 타고 기어 올라가던 크라운 호텔입니다.
마카오는 3~4시간 정도 둘러봐도 충분할 수도 있고, 마카오의 밤 문화를 둘러보다가 마지막 페리를 타고 돌아와도 좋다고 합니다.
영화 도둑들 2012
도둑들은 오래된 영화이다 보니 자주 방송되지 않지만 가끔 OCN 등 케이블 티비에서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 있고, 구글 플레이 영화(The Thieves)에서도 볼 수 있네요. 유튜브 영화의 the thieves 2012는 1,200원에 볼 수 있네요.
최근에 정리한 역대 한국영화 매출 순위 목록에 누락 되었는데요. 도둑들은 관객수 순위로 한국 영화 역대 10위이고, 매출액 순위로는 17위입니다.
아직까지도 전지현 성형 유무를 따지는 사람들을 볼 수 있는데, 나는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네요. 알빠임으로 요약할 수 있는 MZ 세대들이 그러는 것 같진 않고 그들의 부모, 특히 엄마 세대들이 전지현 성형 논란을 부추기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