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판 복면가왕 The Masked Singer

복면가왕이 미국으로 수출되었다. 미국 폭스에서 판권을 구입하여 The Masked Singer로 방송을 시작하였는데 시즌1 에피소드1에서 초대박이 터졌다. 시청자 수는 다른 TV 쇼에 비해 높지 않았지만 18-49 시청률이 초대박을 기록했다.


미국판 복면가왕 The Masked Singer


미국판 복면가왕의 쇼 이름은 The Masked Singer이다. The Masked Singer는 한국의 복면가왕과는 규칙이 조금 다르다. 한 명 남겨 놓고 모두 탈락 시키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서바이벌 쇼처럼 한 명씩만 탈락 시킨다. 아마도 계약 문제 때문인듯 하다. 한국의 복면가왕처럼 언제 떨어질지 모르는 상황에서는 계약서 작성에 문제가 있기 때문이니 말이다. 첫 회에 탈락하는 출연자는 창피하긴 하겠지만 계약서에 명시된 출연료를 모두 챙길 수 있을 것이다.


복면가왕 골목대장


후속 시즌 재작이 불투명한 문제도 있지만 만약 후속 시즌이 재작된다고 하더라도 계약 문제 때문에 한국의 복면가왕처럼 특정 출연자가 장기간 동안 왕좌에 앉아 있진 못할 것이다.


The Masked Singer 출연자


더 마스크드 싱어(The Masked Singer)의 출연자들은 이런 복장으로 출연했다. 가면, 말이 가면이지 코스프레 수준의 전신 인형을 뒤집어 쓰고 나왔다. 다양한 인종이 사는 미국이기에 이럴 수 밖에 없었다고 한다. 그럴 수 밖에 없었을 것이다. 예를들자면 왼쪽 팔에 번개 문신을 한 흑인이 가면을 쓰고 노래를 불렀다면 누구인지 쉽게 짐작할 수 있을테니 말이다.


The Masked Singer 시청률

더 마스크드 싱어(The Masked Singer) 시청률


더 마스크드 싱어(The Masked Singer) 첫 번째 방송은 921만명이 시청했다. 18-49 시청률은 2.9를 찍었다. 시청자 숫자는 높은 숫자가 아니지만 19-49는 매우 높은 숫자이다.


미국 TV 쇼 및 미드 시청률 18-49 순위


2018~19 시즌 15주차 시청률 순위이다. 18-49 데모가 가장 높은 것이 빅뱅이론이었는데 2.25를 기록했다.


미국 TV 쇼 및 미드 시청률 순위


시청자 숫자 순위 1위도 역시 빅뱅이론이었는데 1,259만명이 봤다. 더 마스크드 싱어(The Masked Singer)는 시청자 순위도 나쁘지 않다. 921만명이 시청하였기에 7위 정도라고 볼 수 있다.


15주차 시청률에 비교해보면 더 마스크드 싱어(The Masked Singer)의 18-49 시청률 순위는 1위, 시청자 순위는 7위 수준이다. 미국은 18~49세 사이 시청자는 광고 효과가 좋다는 이유로 단순 시청자 숫자 보다는 18-49 시청률 순위를 더 높게 쳐준다.


시청률이 너무 잘 나와서 영상을 찾아 보았다. 유튜브에 등록되어 있더라.


미국판 복면가왕 The Masked Singer 공연







더 마스크드 싱어(The Masked Singer) 첫 회 출연자들의 공연 영상이다. 공식 채널에 올라온 영상이다. 가면, 의상, 백댄서 등이 한국의 복면가왕과는 차원이 다르다. 거의 완벽에 가까운 무대이다. 노래만 빼면 말이다. 세 번째 하마 정말 노래 못 부른다 생각했는데 미식 축구 선수란다. 하마는 첫 회 탈락했다고 한다.


최종 시청률에서는 더 마스크드 싱어(The Masked Singer)의 시청자 숫자와 18-49 시청률이 조금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DVR까지 높게 나올 것으로 보인다. 큰 이변이 없다면 미국판 복면가왕 더 마스크드 싱어(The Masked Singer)는 당분간 큰 인기를 끌 것 같다. 미국인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한 쇼인 것 같다. 시즌2 이미 오더 떨어졌을 것 같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