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타노스 정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 본격 등장한 타노스 & 타노스의 딸들

어벤져스1의 쿠키 영상으로 타노스가 등장했었다. 그 뒤에 타노스가 누구냐를 두고, 마블 덕후들의 설명이 이어졌다. 타노스는 마블 세계관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인물이다.


타노스, 어벤져스 타노스, 마블 유니버스, 마블 티어등급, 타노스 딸, 가모라, 네퓰라, 타노스 능력, 마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인피니티 건틀렛,


어벤져스 영화에서 마지막에 슬쩍 등장했던 타노스 ㅋㅋㅋ 초반에 록키랑 대화하던 것은 타노스가 아니라 타노스 부하이다. 타노스는 그렇게 망또 쓰고 음침하게 있는 인물이 아니었다. 그러나 마블 코믹스 만화를 못 본 상태에서 어벤져스에 등장한 타노스만 봐서는 타노스의 정체에 대해 제대로 알기 어렵다. 오늘 한 번 타노스에 대해 파헤쳐보자 ㅋ



타노스 티어 등급

마블 코믹스 등장인물이 엄청 많은데, 그들의 능력치에 대해 팬들끼리 정한 등급이 있다. 이른바 마블 티어 등급이다. 간단히 말해 마블에서 제일 센 놈은 누구이고, 그 다음으로 센건 누구인지를 정해 놓은 것이다. 이 마블 티어 등급에서 타노스는 무려 3등급이다. ㄷㄷㄷㄷㄷㄷ


타노스, 어벤져스 타노스, 마블 유니버스, 마블 티어등급, 타노스 딸, 가모라, 네퓰라, 타노스 능력, 마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인피니티 건틀렛,


수능에서 3등급이라면 씁쓸할 수 있지만, 마블 티어 등급 3등급은 어느정도냐면, 토르가 9등급이다. 정확히는 토르 자체가 아니라  토르의 망치 몰니르가 9등급이다. 헐크도 9등급이다. 나머지 어벤져스 아이언맨 등은 등급에도 없다. ㅋㅋㅋ 왜냐면 마블 티어 등급 5등급만 되어도 행성을 파괴하고, 시공간을 이동하고, 남의 마음을 조정할 수 있다. 4등급에서는 죽음과 시간을 관장한다. 즉 3등급 타노스는 행성간 이동, 마음 조정, 시간 조정 등을 다 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이건 타노스의 능력은 아니고 인피니티 건틀렛의 능력이다.


타노스, 어벤져스 타노스, 마블 유니버스, 마블 티어등급, 타노스 딸, 가모라, 네퓰라, 타노스 능력, 마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인피니티 건틀렛,


타노스가 끼고 있는 저 장갑이 인피니티 건틀렛이다.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 저 보석들을 찾아 나서는 과정이 그려진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 등장한 타노스 & 타노스의 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최근에 개봉한 영화 치고는 그래픽이 많이 구리다. 영화보다가 정말로 토토가처럼 90년대 영화인줄 착각했다. 디지털 리마스터링이라도 한건가하고 찾아봤으나 최근에 만든거 맞았다. 전반적으로 그래픽이나 특수 분장이 매우 허접하다. 그루트나 로켓은 훌륭하나 나머지 캐릭터의 특수 분장이 안습.


타노스, 어벤져스 타노스, 마블 유니버스, 마블 티어등급, 타노스 딸, 가모라, 네퓰라, 타노스 능력, 마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인피니티 건틀렛,


이 글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평가를 하려고 쓴 글은 아니니까 본래 주제였던 타노스 정체를 밝히는 것으로 돌아가보자.


타노스, 어벤져스 타노스, 마블 유니버스, 마블 티어등급, 타노스 딸, 가모라, 네퓰라, 타노스 능력, 마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인피니티 건틀렛,


처음에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 로난이 등장했을 때, 이게(?) 타노스인가 했다. 그러나 로난은 타노스의 부하 중 하나였다. 타노스와 동맹을 맺고, 타노스의 딸 중에 네뷸라와 가모라를 옆에 두고 훈련시킨다. 그리고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 장렬히 전사한다. ㅋㅋㅋㅋ



타노스의 딸 : 네뷸라 & 가모라


타노스, 어벤져스 타노스, 마블 유니버스, 마블 티어등급, 타노스 딸, 가모라, 네퓰라, 타노스 능력, 마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인피니티 건틀렛,


네뷸라는 수차례의 개조를 거쳐 사이보그가 되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중간에도 직접 몸의 부품을 교체하면서 셀프 업글하는 장면이 나온다. 여담으로 네뷸라 역의 카렌 길런은 아예 오디션을 보러 갈 때 머리를 삭발하고 갔다고 한다. (배역 결정된 후도 아니고 오디션에서 ㄷㄷㄷ)



원래 카렌 길리언은 패셔니 스타로도 유명하고, 좀 예쁘고 순진해 보이는 스타일이었는데 네뷸라 캐릭터에서 완전 변신했다. 그간은 감성 돋는 외모때문에 안 보였던 몸매도 눈에 띄더라는 ㅋㅋ


타노스, 어벤져스 타노스, 마블 유니버스, 마블 티어등급, 타노스 딸, 가모라, 네퓰라, 타노스 능력, 마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인피니티 건틀렛,


가모라도 타노스의 딸이다. 그러나 네뷸라도 그렇고 타노스도 그렇고 진짜 타노스의 딸들은 아니다. 타노스가 네뷸라의 부모를 다 죽이고 나서 데려다가 개조하고 고문하면서 만들어 낸 것이 가모라이다. 그래서 가모라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 타노스와 로난에게서 벗어나기 위해 오브를 내다 팔려고 한다. 네뷸라를 타노스의 딸이 아니라고 개무시하는 것으로 보아 네뷸라 역시 아예 만들어진 사이보그이거나 데려다 개조된 아이인 듯 하다.


타노스, 어벤져스 타노스, 마블 유니버스, 마블 티어등급, 타노스 딸, 가모라, 네퓰라, 타노스 능력, 마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인피니티 건틀렛,


이건 사용되지 않은 네뷸라와 카모라 컨셉사진이라고 한다. 네뷸라는 거의 완벽하게 나온 것 같으나 카모라는 아바타처럼 표현되어 버려서 다소 아쉽다.



타노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 드디어 타노스 전신샷과 대화 등이 제대로 나온다.


타노스, 어벤져스 타노스, 마블 유니버스, 마블 티어등급, 타노스 딸, 가모라, 네퓰라, 타노스 능력, 마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인피니티 건틀렛,


혼자 둥둥 떠 계시는 티어등급 3위의 위엄 ㅋㅋㅋㅋ


타노스, 어벤져스 타노스, 마블 유니버스, 마블 티어등급, 타노스 딸, 가모라, 네퓰라, 타노스 능력, 마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인피니티 건틀렛,


턱 부분이나 얼굴 전체의 세로 주름이 좀 웃기기도 하다. 앞으로 타노스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2 타노스, 어벤져스2 타노스 등으로 자주 만날 수 있을 것 같다. 마블 유니버스에서는 타노스의 여자친구로 데스 (죽음)도 나오고 이야기가 훨씬 많기 때문에, 그리고 타노스의 딸들이 네뷸라와 가모라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엄청 많다고 나오므로 타노스 정체에 대해 계속 양파처럼 파헤쳐질 것 같다. 우리나라에서 마블 덕후가 아닌 사람들에게 타노스란 그냥 어벤져스2 쿠키 영상에 등장한 악당, 또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 잠깐 나왔다 사라진 악당 정도로 나오는데, 외국에서는 타노스가 좀 더 인기있는 캐릭터인지 팬픽도 많다.


타노스, 어벤져스 타노스, 마블 유니버스, 마블 티어등급, 타노스 딸, 가모라, 네퓰라, 타노스 능력, 마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인피니티 건틀렛,


디즈니 인어공주 마녀 캐릭터와 싸우는 타노스 이런 것도 있고 ㅋㅋ 어벤져스 타노스 정체 찾겠다며 검색하다 보니 어벤져스2 타노스가 빨리 보고 싶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