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바이킹스 시즌2 줄거리, 라그나 로스브로크를 향한 바이킹 세력 내의 암투

바이킹스 시즌1이 라그나 로스브로크라는 영웅의 탄생 그리니까 바이킹이 라그나 로스브로크라는 사람에 의해 서쪽 항로를 개척하여 영국, 프랑스 등을 약탈하기 시작한 것과 라그나 로스브로크가 속해 있던 바이킹 부족 내의 권력 다툼, 바이킹이 믿는 신들에 관한 내용을 주로 다루었다면 시즌2는 이 보다 더 확장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바이킹스 시즌2는 라그나 로스브로크의 영국 약탈과 바이킹 부족 간의 권력 다툼을 그리고 있습니다. 라그나 로스브로크가 속한 바이킹 세력과 주변에 있는 바이킹 부족간의 정치적 음모와 암투 등을 그리고 있습니다. 또한 바이킹스 시즌2에서는 치정에 관련된 음모와 암투도 그리고 있습니다.



바이킹스 시즌2에선 우선 믿었던 형제의 배신이 시작됩니다. 롤로는 시즌1 후반과 시즌2 초반까지는 영웅이된 형과 대립하는 인물로 그려 집니다. 바이킹스 시즌1에서 롤로는 항상 라그나 로스브로크라는 형의 그늘에 가려져 있습니다. 인생도 사랑도 야망도 영웅 대접을 받고 있는 형의 그림자에 가려진 것으로 그려집니다. 이에 불만을 품은 롤로는 무언가 일을 낼 것 같은 모습으로 그려졌었습니다.



결국 시즌2에서 라그나 로스브로크와 자신이 속해 있던 바이킹 부족을 배신하고 영토 정쟁을 벌이고 있는 다른 부족 백작과 손을 잡게 됩니다. 치정 시기심 등의 이유로 롤로는 배신을 하고 결국 반대편 바이킹 세력에 합류하여 형에 맞써 싸우게 됩니다. 결국 친동생 롤로의 배신으로 두 형제가 생사를 놓고 대립하게 됩니다.


이 전쟁으로 인해 라그나 로스브로크와 롤로는 자신들의 전쟁이 아님에도 형과 동생이 서로 죽여야 하는 상황에 쳐해지게 됩니다. 전쟁 중 형을 죽일 수 없었던 롤로는 항복하고 반역의 죄값을 받기로 합니다. 문제는 바이킹은 죄값을 대부분 죽음으로 받습니다. 차마 형을 죽일 수 없어 항복한 동생, 항복한 동생을 형 또한 죽일 수 없어 라그나 로스브로크는 재판관을 매수하여 롤로를 살려 줍니다. 롤로는 시즌2 초반까지 형을 시기하는 자로 나오다 시즌2에서 회개하고 다시 형의 충실한 부하로 돌아 옵니다. 언제 다시 배신할지는 모르겠지만 북유럽 역사를 미루어 보면 다신 배반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롤로는 역사적인 인물로 시간상으로는 바이킹 전설의 인물인 라그나 로스브로크와 같은 시간대에 공존할 수 없는 인물입니다. 극중 롤로는 한 번의 배반으로 형을 미워할 수 없게 되며 이후 늘 뒤에서 형을 돕는 조력자 역활을 할 것으로 그려지는 것 같습니다. 이후 연합된 바이킹이 영국, 프랑스 등 유럽을 침략하여 정복하게 되면 한자리 차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라그나 로스브로크와 호릭 왕 동맹 반대 진영, 즉 롤로와 동맹을 맺고 라그나 로스브로코와 전쟁을 벌였던 얄 보그 백작은 이후 영국 약탈을 위해 라그나 로스브로크, 호릭 왕과 3자 동맹을 맺게 됩니다. 하지만 호릭 왕의 반대로 영국 약탈에 출정하지 못하게 된 얄 보그 백작은 분개하며 복수를 다짐하게 됩니다. 라그나 로스브로크와 호릭 왕 동맹은 영국을 약탈하기 위해 출항하게 됩니다. 이번 약탈에는 시즌1에서 수도원에서 포로로 끌려 갔던 수도사 애셀스턴이 자발적으로 영국 약탈에 나서게 됩니다. 영국으로 향하는 도중 여러 척의 배가 바다 속으로 가라 앉았으나 영국 땅에 도착한 라그나 로스브로크와 바이킹들은 영국 엑버트 왕의 땅을 약탈하기 시작합니다.



라그나 로스브로크가 영국을 약탈하고 있을 때 고향에서 큰 일이 벌어집니다. 호릭 왕의 반대로 영국 약탈에 출정하지 못하게 된 얄 보그 백작이 라그나 로스브로크가 서쪽 영국 약탈을 나선 사이 아녀자와 노약자 등만 남은 라그나 로스브로크의 마을을 습격하여 마을 사람들을 죽이고 쑥대밭으로 만든 후 점령해 버립니다. 배신자로 낙인 찍힌 그의 동생 롤로는 약탈에 참여하지 못하고 마을에 남아 있게 되는데, 롤로가 라그나 로스브로크의 두 번째 와이프와 아이들을 피신 시킵니다.



영국 땅에서 이 소식을 들을 라그나 로스브로크는 급히 배를 타고 귀향하게 됩니다. 하지만 영국까지 오고 가며 바다에서 잃은 병력이 많아 마을 수복이 어려워졌는데, 이 때 첫 번째 부인 라게르타와 큰 아들 비욘이 병력을 끌고 나타나 마을 수복을 도와줍니다. 호릭 왕이 정치적 음모를 부리려 하였으나, 얄 보그 백작은 블러드 이글 이라는 형벌로 처형 당하게 됩니다.



남편인 백작을 죽이고 백작 자리에 앉게 된 라게르타. 빼앗겼던 마을을 수복한 라그나 로스브로크. 영국에 남아 있던 호릭 왕은 영국 군대의 공격을 받고 왕자 한 명과 병사를 잃고 회군하게 됩니다. 라그나 로스브로크와 호릭 왕은 다시 영국 약탈을 떠나려 하지만 그 두 동맹의 병력만으로는 영국 약탈에 나서기에 부족했기에 다른 동맹을 찾게 됩니다. 동맹을 맺을 다른 백작을 찾던 중 다른 바이킹 부족이 참여 의사를 보내게 되는데, 동맹 의사를 밝힌 백작은 다름 아닌 라그나로스브로크의 전 부인 라게르타이었습니다. 라게르타는 그의 현 남편인 백작의 폭력을 견디다 못해 죽이게 되고, 이후 백작 자리에 앉게 되었던 것입니다. 그녀는 아들과 함께 병사를 이끌고 라그나 로스브로크 호릭왕 연합과 함께 영국 약탈에 나섭니다.


하지만 영국 약탈에서 호릭왕과 라그나 로스브로크 잦은 의견 충돌이 생기게 되고 결국 엑버트 왕이 이끄는 군대와의 전투에서 패배하게 됩니다. 영리한 엑버트 왕은 라그나 로스브로크에게 바이킹들이 경작하며 살 수 있는 땅을 내어주고, 농사를 짓기 싫은 바이킹들은 용병으로 고용하겠다는 조건의 협약을 내밉니다. 라그나 로스브로크는  엑버트 왕의 협약을 받아들이고 귀향길에 오릅니다.






고향으로 돌아온 라스나 로스브로크는 두 명의 아내와 같은 마을에서 살게 되고, 그의 아들은 노예 신분의 여자와 사랑에 빠지게 되고, 함께 돌아온 성직자는 기독교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있는 라스나 로스브로크에게 기도하는 법을 알려주게 됩니다. 평화로움도 잠시 영국 엑버트 왕과 협약을 맺은 것을 탐탁치 못해하던 호릭왕은 플로키와 시기를 매수하여 라스나 로스브로크를 처단할 계획을 세우고 실행에 옮기게 됩니다. 바이킹스 시즌2 10화 후반부 호릭왕은 그의 아들과 병사들은 이끌고 라스나 로스브로크와 그의 가족을 처단하기 위해 마을을 습격합니다. 습격 받은 라스나 로스브로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