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및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TV 보기

신세계를 발견하였다. 다른이들에겐 별 것 아닐 수도 있다. 하지만 나에겐 레알 진정 신세계였다. 집에 있던 TV가 고장나 그동안 TV를 보지 못했었다. 고장난 TV가 수리 불가능한 고장이라 새로 구입해야 하는데 돈이 없어 못사고 있다. 몇 달 동안이나 말이다. 그렇지만 오늘 이후로는 TV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새 TV를 사지 않고도 말이다.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 AQ 스트림이란 사이트에서 실시간으로 TV를 볼 수 있다.


예전에도 인터넷으로도 실시간 TV 볼 수 있었다. 인터넷으로 실시간 TV를 볼 수 있는 사이트는 예전에도 몇 곳 알고 있었다. 하지만 제대로 된 곳이 없었고, 제약도 많았다. 예전에 알고 있던 사이트들은 대부분 MBC나 KBS에 회원 가입 후 로그인을 해야만 실시간 TV를 볼 수 있었다. 공홈에 로그인하면 볼 수 있는 것을 가지고 실시간 TV 사이트라고 만들어 놓았던 것이다. 낚시질이지. 여기에 외국 TV 채널 몇 개 추가해 놓고 실시간 TV 사이트라고 낚시질 한다. 여기까진 좋다. TV가 없는 이들에겐 이정도도 고마울 수 있으니. 하지만 실시간 TV 사이트들은 뻑하면 사라진다. 진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망해서 없어지는 일이 부지기수이었다. 실시간 TV 사이트들을 보면 흡사 칼과 방패의 전쟁을 보고 있는 느낌이다. 막히면 다시 만들고, 사라졌다 다시 만들어지고 말이다.



AQ 스트림이란 사이트는 인터넷 창을 작게한 상태에서 접속해서 채널이 없는줄 알았다. 인터넷 브라우저를 옆으로 넓히니 채널이 나타나더라. 미치도록 많은 채널이 말이다. 회원 가입을 요구하지도 않고, 채널도 짱 많다. 왼쪽에 나타난 채널 리스트에서 SBS를 넓혔더니 미치도록 많은 채널이 나타나더라. 이렇게 많은 채널이 있는 실시간 TV 사이트는 처음 본다. 겁나 많은 채널이 있는데, 화질이나 해상도의 차이는 있는 것 같더라.



SBS HD 채널을 선택하니 오피셜 채널보다 훨씬 깨끗하게 나온다. HD급 화질은 아닌 것 같았지만, 오피셜 채널에 비하면 HD급 화질로 느껴진다. 여기서 실시간으로 TV를 보면 광고가 TV 광고가 나오지 않고, 다른 종류의 광고가 나온다. 어느 채널을 보던 몇 개 안되는 광고가 반복적으로 나오는데 진짜 보기 지겹더라. 방금 본 광고가 또 나오고 또 나오고 또 나온다.



KBS1, KBS2, MBC 등도 HD 채널이 있는데 다 고화질이다. 방송국 마다 오피셜, HD, 모바일 , PC 등 여러 채널이 있다. 보고 싶은 채널 선택해서 보면 된다.



KBS1 HD 채널의 화질이다. 다른 HD 채널도 이정도 화질로 나온다. 이정도 화질이면 컴퓨터로도 보기 충분하다. 그래서 이번주 일요일엔 실시간으로 복면가왕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집에서 말이다. 식당가서 보곤 했는데 ㅠㅜ



화질이 구린 채널들은 솔직히 컴퓨터로 보기엔 무리가 있다. 화질 구린 채널을 꼭 봐야겠다면 큰 모니터 말고, 작은 화면의 폰이나 태블릿으로 보길 바란다. 아니면 인터넷 창을 작게 만들어 보던가. 작은 화면으로 보면 그럭저럭 볼만하다. AQ 스트림 사이트는 http://aqstream.com 이다. 아참 여기 사이트로 실시간 TV 오래 보면 가끔씩 로딩 걸린다. 로딩 걸리는 이유가 무엇인지 확실하게 알진 못하지만, 임시 저장되는 영상 파일 문제이지 싶다. 대부분 잠시 기다리면 저절로 로딩이 풀리는데, 무한 로딩 걸렸을 땐 채널을 다시 클릭해주면 풀린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