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드라마 미생 방송시간, 인생의 교과서 미생 뜻은?

포털 사이트의 웹툰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던 미생이 드라마로 나온다. 요즘은 웹툰을 바탕으로한 드라마와 영화가 많이 나오고 있다. 무한동력, 나쁜녀석들 전부 원작은 웹툰이다. 이번에 tvN 드라마로 시작하는 미생은 직장인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은 작품이기 때문에 남자들이 많이 보게 될 듯한거임.



10월 17일에 첫 방송을 시작하는 미생 방송시간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10분에 시작한다. 그 이후 미생 재방송은 다음날인 토요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케이블 방송의 특성상 다른 채널에서도 프로그램으로 편성되서 방송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무튼 매주 1회식 방송한다. 공중파에서 나오는 평일 드라마나 주말 연속극 처럼 내용을 길고 따분하게 가져가지 않기 때문에 일주일에 딱 1회만 한다. 때문에 기다림은 더 깊어지는 것이지.



요즘은 공중파 드라마 보다는 케이블 드라마가 더 재미있게 느껴진다. 인지도가 조금 떨어져서 그렇지 공중파에서 나오는 막장 드라마 보다는 젊은 20대~ 30대가 보기에 딱 좋다.


특히 나쁜 녀석들은 캐스팅으로 완전 기대하게 만들고 실제로도 배우들 연기보는 재미로 본다. 미생은 워낙 웹툰으로 유명했으니 웹툰의 느낌을 얼마나 잘 살릴 수 있는가가 포인트라 할 수 있음.



미생이 유명해진 것은 바로 직장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감성을 스토리에 잘 녹인 것이다. 미생에 나온 명언들을 하나둘씩 살펴보면 정말 심금을 울린다. 기억나는 것 중에는 [싸움은 기다리는 것 부터가 시작입니다.], [인생은 끊임없는 반복!, 반복에 지치지 않는 자가 성취한다.], [기초 없이 이룬 성취는 단계를 오르는 게 아니라 성취 후 다시 바닥으로 돌아오게 된다] 등이 바로 대표적인 미생의 명언 되겠다. 더 많은데 기억이 잘 안나서...



tvN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프로그램이니 만큼 티저 영상이 오래전 부터 올라왔다. 게다가 메이킹 필름도 있고 말이다. 아무튼 영업 3팀의 맴버들이 만들어가는 여러가지 에피소드에는 인생의 교과서가 될만한 내용들이 많다. 캐스팅을 보면 오과장 그러니까 오상식 과장역은 이성민이 했다. 연기파 배우인데 웹툰에 나오는 피곤에 찌든 오과장 역할을 잘 소화시켜줄 듯 하다. 그리고 주인공 장그래 역할에 아이돌 제국의 아이들 줄여서 제아의 맴버 시완이 맡았다. 워낙 장그래 역할이 조용조용한 역할이긴 한데 약간 걱정되는 캐스팅이긴하다. 아무튼 드라마 시작하면 성공적인 캐스팅인지 알 수 있겠지. 그리고 안영이 역에 강소라. 장백기에 강하늘 김동식 역에 김대명이 연기한다.



참고로 미생의 내용은 바둑 프로입단에 실패한 장그래가 어찌해서 회사에 들어가게 되는데 회사의 일과 세상살이를 바둑에 비유해서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다. 미생 뜻이 무엇인고 하니. 이런거다. 바둑에서 두집을 만들면 완생이라고 하는데 그 이전은 미생이다. 그러니 아직 안전하기 않고 위태하며 공격받을 가능성이 있는 것이 미생이다. 회사와 우리 사회를 미생의 관점에서 살아가는 것에 비유한 것이다.